제1조(목적)
 
본 약관은 인터넷을 통하여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컴퓨터생각 컴띵](이하 '회사')과 이를 
이용하는 회원 사이에 체결한 계약에 따른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약관의 게시 등)
 
① 회사는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전호, 연락처(전화,팩스,전자우편 주소 등)화 본 약관을 해당 사이트 초기 회사소개 화면에 게시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그 내용에
관한 질의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한다.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전문을 출력 인쇄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제3조(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과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② 회사는 개정한 약관을 그 적용일자 2주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해당 사이트 초기 서비스 화면에 공시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서면 또는
전자메일로 통지한다.
③ 기존 회원에게는 가입시 약관이 적용된다. 개정된 약관을 기존 회원에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그에 관해 해당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제2장 서비스 이용 및 종료
 
제4조(회원의 종류 및 교육서비스 내용)
 
회원은 무료회원과 유료회원으로 구분하며, 제공하는 서비스는 프리미엄 / 프로젝트 / 단과 /
무료 / 등으로 크게 분류되며 각각의 대한 세부적인 서비스가 있다.
회원의 자격은 가입기간동안 유지된다.(교육서비스 내용, 가격, 이용조건 등은 사업자 재량사항으로 기재함)
 
 
제5조(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등)
 
①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조건 등에 관하여 해당 사이트에 게시하며, 회원이 되려는 자가 알 수 있도록 한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그 변경전 14일 이상 해당 사이트에 게시하여야 한다.
③ 전항의 경우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는 서면 또는 전자메일을 통해 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한다.
 
제6조(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려는 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한 회원가입신청서를 서면 또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의해 회사에 제출한다.
   1. 성명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는 받지 않습니다)
   2. 주소 및 전화번호, e-mail 주소 등 연락처
   3. 회원아이디(ID) 및 비밀번호
   4. 이용하려는 서비스의 종류
② 회사는 전항의 신청이 있을 시에는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승낙한다.
③ 회사는 신청인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고, 동의하는 경우에 회원가입을 승낙한다.
④ 이용계약은 전항의 승낙의 의사표시가 신청인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한다.
 
제7조(승낙의 유보)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사유가 없는 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한다. 
승낙은 (주)이 신청자(이하 "이용자"라 한다)에게 이용자 ID, 서비스 이용개시의 기타 (주)이 정한 시한을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진다.
 
① 가명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③ 회원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첨부
④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 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⑤ 기존의 학원 등록 회원의 명의를 도용하는 경우.
⑥ 아이디, 이름 등에 비정상적인 내용을 입력한 경우 회원가입을 유보 및 회원에 자동탈퇴 처리한다.
 
 
제8조(신청사항의 변경)
 
신청인 또는 회원은 제6조 제1항의 기재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회사의 
해당 사이트를 통해 수정하거나 또는 회사의 담당 관리자에게 그 사항을 통지하여야 한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9조(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제6조 제1항의 신청서 기재사항 이외에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회원은 진시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한다.
②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필요가 있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의 동의를 받느다.
③ 회원이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전항에 의해 수집된 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1.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수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피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는 경우
   3.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라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여 고지하여야 한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하 수 있다.
⑥ 회원으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해 여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수 있다. 이 때에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때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회원의 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⑦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유출,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회원이 도의한 범위네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한다. 회원이 타뢰 또는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도 동일하다.
⑨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른다.
 
 
제10조(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및 책임)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토록 하여서는 안된다.
②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한다.
③ 전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안거나,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회사가 관리하는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하여 제3자의 무단사용, 데이터 변조 등이 발생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⑤ 전항의 경우에 회사는 자신에게 책임이 없다는 것을 입증하여야 한다.
 
 
제4장 계약해제 및 손해배상
 
제11조(신청의 철회)
 
① 회원이 할부계약으로 신청한 경우는 신청일로부터 7일이내, 방문사원의 권유로 신청한 경우는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서면으로 이용신청을 철회할 수 있다. 단, 신청일에 계약서를 교부받지 못한 경우 서비스 이용개시일을 기준으로 한다.
② 전항의 겨우 회사는 할부거래에관한법률 제6조,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1조에 따른 원상회복의 의무를 진다.
③ 회원이 제①항 이외의 계약으로 신청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회원가입신청을 철회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 으로부터 납입받은 이용료에서 서비스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잔액을 환급한다.
 
 
제12조(계약의 취소)
 
①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없이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 또는 그의 법정대리인은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② 전항의 경우에 회사는 회원이 납부한 이용료, 교재비 기타 요금을 전액 환급한다.
③ 제1항의 계약취소에 대하여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위약금 등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다.
 
 
제13조(계약의 해제)
 
① 회원은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을 시에는 즉시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1.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제공되는 서비스가 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기타 서비스의 결함으로 그 이용이 객관적으로 의미가 없는 경우
② 전항의 해제는 회원이 서면 또는 전자메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한다.
③ 회원의 전항의 사항을 안 후 지체없이 계약해제를 요구하면 회사는 이용료 전액을 환급한다.
 
 
제14조 (계약의 해지)


- 프리미엄(연간) 및 프로젝트 회원의 경우

① 14일 이내 회원의 해지 요청으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일까지의 이용강좌(3회차 이상 수강)에 해당하는 금액과 
가입 당시 구매 금액 기준 결제수수료(4%)를 공제 후 환불한다.

② 15 ~ 30일 이내 회원의 해지 요청으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일까지의 이용강좌(3회차 이상 수강)에 해당하는 금액과 
가입 당시 구매 금액 기준 위약금(20%), 결제수수료(4%)를 공제 후 환불한다.

③ 30 ~ 60일 이내 회원의 해지 요청으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일까지의 이용강좌(3회차 이상 수강)에 해당하는 금액과 
가입 당시 구매 금액 기준 위약금(30%), 결제수수료(4%)를 공제 후 환불한다.

④ 60일 이후 회원의 경우 해지 요청이 불가하다.

 

- 단과 회원의 경우

① 14일 이내 회원의 해지 요청으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 3회차 이상 수강하였을 경우 환불이 불가하다.
3회차 이하 수강하였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가입 당시 구매 금액 기준 결제수수료(4%)를 공제 후 환불한다.

② 15 ~ 30일 이내 회원의 해지 요청으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 3회차 이상 수강하였을 경우 환불이 불가하다.
3회차 이하 수강하였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가입 당시 구매 금액 기준 위약금(20%), 결제수수료(4%)를 공제 후 환불한다.

③ 30일 이후 회원의 경우 해지 요청이 불가하다.  

 

- 휴대폰 결제에 따른 예외 규정

①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의 경우 결제 해당월에서 익월로 이월 되더라도 결제모듈(주식회사 다날 페이)상 취소가 가능하지만 휴대폰 결제의 경우 취소 자체가 불가하다.
따라서 휴대폰 결제의 경우 결제 해당월에서 익월로 이월 될 경우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이월 취소건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일까지의 이용강좌(3회차 이상 수강)에 해당하는 금액과 
가입 당시 구매 금액 기준 위약금(기간에 따라 차등적용), 부가세 및 소득세(20%) 결제수수료(4%)를 공제 후 환불한다. 

 
 
16조(손해배상 등) 
 
①회사는 교육서비스가 4시간이상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로 인한 피해 발생시 회원에게 그 기간만큼의 3배를 무료로 연장하여 준다. 단, 서비스 중지, 장애시간은 소비자가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서비스가 불가항력(천재지변)이나, 업체의 사전고지(회선공사 등), 소비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장애시간 계산에서 제외한다.
②회원이 실제 이용한 시간보다 초과하여이용요금을 청구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초과분을 환급하여 준다. 
단, 초과사용분에 대해서는 사업자가 입증한다.
 
 
제17조(기타)
 
①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과 거래관행을 고려하여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해결한다.
②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③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는 한국법을 적용한다.
 
부칙 [약관의 수정과 시행일]
회사는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는 반드시 www.comthink.co.kr 공지사항에 게재하여 회원들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게 된다.
이 약관은 2002년  06월 20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