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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막포함] 일러스트레이터 2024 초보자도 쉽게 배우고 실무에 활용강좌

시수 제목 학습 자료
1 일러스트레이터의 기본 작업환경, 새로운 파일 생성과 저장, 기본 툴과 기본 단축키, 일러스트레이터 설치 방법 첨부
2 선택툴과 기본 도형툴, 사각형 툴 그리기, 도형 사이즈 변형 및 코너, 라운드 선택 툴과 동시선택 방법, 원형 툴, 다각형 툴, 별 툴, shift와 option 키를 활용하여 도형 그리는 다양한 방법과 활용
3 펜툴 사용법, 직접 선택 툴 사용용도, 펜툴을 이용한 직선 그리기 및 직선도형 그리기, 직접 선택툴로 도형 변형하기, 펜툴을 이용하여 곡선 그리기, 직접선택툴로 핸들조정하기, 열린 도형 펜툴로 연결
4 패스를 변형하는 다양한 방법과 툴 익히기(예제), 기본도형의 포인트에 직접 선택툴로 핸들 조정, 추가, 없애기, 꺽어주기, 포인트 추가, 없애기 선을 펜툴로 이어주기, ruler 꺼내기, 가이드 꺼내기, 이동/지우기, fill 도구로 내부색 채우기, stroke 도구로 선색 넣어주기, 원형툴로 하트 만들기
5 일러스트레이터에서 글씨쓰기, type 툴로 글씨쓰기, 컨트롤 패널에서 글씨의 크기, 서체 설정하기, 글씨색 지정하기, 여러줄의 text를 박스에 입력 및 이용방법, 캐릭터 팔레트의 기능 - 크기, 폰트, 행간, 자간, 장평, 자고 등
6 일러스트레이터의 부가적인 필수기능들 익히기 ruler와 안내선 및 스냅, 락, 가리기 스마트 가이드의 사용방법 및 활용 align 패널에서 물체의 다양한 정렬방법 선택툴을 이용하여 물체를 정확한 좌표에 위치시키기 트랜스폼 팔레트에서 정확한 상대 위치로 이동하기
7 패스파인더의 용도와 활용방법(예제), 패스파인더 팔레트 열기, 합집합, 차집합, 교집합, 여집합 기능으로 도형들 합치는 방법, 물체들간의 위, 아래위치 바꾸기, 디바이드 기능으로 겹쳐진 도형 쪼개기, 디바이드 기능으로 도형을 선으로 자르기, 피자예제 만들기
8 패스로 이루어진 물체를 수정기능과 활용(예제) join 기능으로 두개의 포인트 연결, average 기능으로 두개의 포인트를 정렬하여 모아주기, stroke 값으로 선 두께 조절, outline stroke으로 오브젝트의 선과 내부를 분리하기, offset path 기능으로 물체를 안이나 밖으로 축소하거나 확장하기, add anchor points 기능으로 기존 물체의 포인트들 사이에 포인트 추가하기
9 심볼과 스와치 기능과 활용법, swatches 팔레트 열고 기본 컬러 사용하기, 새로운 컬러 등록하기, RGB와 CMYK의 이해, swatches 라이브러리 이용하기, symbols 팔레트를 열고 기본 심볼 이용하기, symbols 라이브러리 이용하기, 새로운 심볼 등록하기
10 종합예제 약도 그리기(예제), 사각형 그리기, shift 복사기능, 패스파인더 합치기, 스와치컬러 이용 shear 기능으로 물체 기울이기, 스마트 가이드, 스냅 기능 이용하기, group 기능으로 물체들 묶기, arrange 기능으로 물체들의 상하위치 바꾸기, 직접 선택도구 이용하기, text 입력하기 및 수정 심볼 이용하기, 물체 회전하기
11 물체에 사실감을 주는 그라디언트와 메쉬 사용방법(예제), 그라디언트 적용하기, 그라디언트 팔레트 열기, 적용한 그라디언트 변형하기, 컬러 바꾸기, 컬러 추가하기, 컬러 제거하기, 그라디언트의 형태 바꾸기, 그라디언트의 방향 바꾸기, 그라디언트로 공 표현하기, 메쉬 적용, 포인트 생성, 메쉬 포인트에 색상 적용 방법, 메쉬로 사실감 표현, 호리병을 메쉬로 표현하기
12 다양한 text 변형방법(예제), make with warp style로 변형형태 바꾸기, bend 값과 distortion 값으로 변형하기, make with mesh mesh 생성값을 지정하고 각각의 포인트를 움직여 텍스트 변형하기, release 로 풀어주기, make with top object 위에 얹은 물체의 모양대로 텍스트 변형하기, 직접 선택툴로 변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