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수 | 제목 | 학습 | 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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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3dsMAX 정의, 3ds맥스 2018 설치하기, 화면 구성 (Interface) | 교안 | |
2 | Standard Primitives (기본 도형) 1 | ||
3 | Standard Primitives (기본 도형) 2 | ||
4 | 객체 편집 Move Rotate Scale Place | ||
5 | Boolean 두 개 이상의 3D 오브젝트를 합치거나 빼기를 할 때 사용 ProBoolean | ||
6 | Splines 3D 오브젝트를 만들기 위한 2D 도형 Edit Splines Extrude | ||
7 | Lathe 2D의 단면을 축을 중심으로 회전시켜 3D 오브젝트로 제작 | ||
8 | Bevel Profile 2D의 단면이 경로 오브젝트를 따라가며 면을 형성하면서 3D오브젝트로 제작 | ||
9 | FFD 오브젝트에 가상의 점을 만들어 그 점들로 오브젝트 전체를쉽게 조절 Render Production | ||
10 | Extrude - 선택한 면을 돌출시키며 면 추가, Outline - 선택한 면을 확대, 축소 | ||
11 | TurboSmooth 오브젝트의 면을 기준으로 전체를 부드럽게 처리 | ||
12 | 선 형태의 오브젝트에 2D의 닫힌 상태인 단면을 Path의 위치에 따라 적용하여 3D의 결과물을 제작 | ||
13 | ShapeMerge 3D 오브젝트에 2D 오브젝트를 찍어내어 2D 오브젝트와 같은 모양의 Edge를 생성모 | ||
14 | Symmetry 대칭복사 | ||
15 | Array 오브젝트 배열 (Full Down Menu Bar - Tool - Array) 좌표계와 축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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